TIP & 노하우/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종료 될 수 있어요

jjao86 2021. 11. 3. 10:15
728x90

최근에 불법적인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때문에 계속적으로 티스토리 사용자들은 

경고 안내가 뜨고 있는데요 최근 이런 이슈때문에 티스토리를 통해 애드센스 광고에 대해서 문제가 생길수 있다는 부분이 제기 되고 있습니다. 자세한건 아래에서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애드센스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는걸 볼수 있습니다.

 

 

 

해당 사유는 특정 티스토리 사용자가 불법 애드센스 광고를 하고 있어서 인데요

(예를들어 티스토리 메인 팝업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붙이는등 )

이러한 문제는 티스토리 호스팅을 사용하는 전체 이용자들에게 끼치는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사이트를 시정한뒤 제출을 해야하는데요

 

 

 

 

문제는 이러한 시정 조치가 많아지면 티스토리를 통해

애드센스 광고로 수익을 얻는 블로거들에게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최근 1년동안 실패가 4번이 떴죠?

이게 무슨 문제를 제기되는지 알아볼까요? 

 

 

구글 정책에 보면, 3회 이상 실패가 되면 즉시 광고 필터링 차단되고, 검토요청은 24시간 후 가능하다고 뜹니다.

그리고 4회 이상 실패가 되면 광고 필터링 차단되고 , 검토요청은 30일 후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 상태를 보니 3회 실패로 적용되서 24시간동안 검토 요청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광고 필터링 되면 무슨 문제가 생길까요?

광고 필터링 되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광고가 표시되지 않거나, 그외 브라우저에서 광고가 보이더라도 기존과 다르게

광고수 엄청 나게 줄어드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과 연관이 되고 계속적으로 문제가 되면 아예 티스토리에서는 광고 송출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 할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전주 기준에 어제 광고 수익이 82% 떨어졌습니다. -_-;

 

해결 방법은 없을까요?

티스토리 타 회원들이 불법 적인 광고 하는 것이기때문에 방법은 2가지 있습니다.

 

티스토리 연계해서 2차 도메인 생성해서 이용하거나, 티스토리에 타플랫폼으로 이사가는 방법 정도 겠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그럼 안뇽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