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 노하우/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미국 세금정보 등록 방법

jjao86 2021. 11. 17. 13:16
728x90

 

 

몇달째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고 있어서 솔솔하게 용돈으로 쓰고 있던차에.

 

갑자기 애드센스에서 미국 원청징수세 관련 서류를 온라인 수신하라는 메일이 왔네요

 

해당 내용은 '미국 세금 정보'관련 내용으로 미국에서 발생한 수익에 대해서는 세금을 부과한다는 내용인것 같습니다.

 

만약 설정을 안하면 구글 애드센스 수익 24%를 미국에 세금을 납부 해야 하니  꼭 등록해주세요

 

등록하면 미국에서 발생한 수익에 대해서만 30% 납부하게 되기때문에 국내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크게 영향이 없습니다.

 

 

세금 정보 관리 버튼을 클릭 합니다.

 

 

세금정보 추가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미국 세금 정보

미국에서 거주자 아니신분들 아래 대로 선택해주세요 

 

 

1) 세금 ID

 

이름은 구글애드센스 출금 계좌에 등록한 영문 이름

 

시민권 나라는 - 대한민국

 

외국인 TIN은 사업자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사업자 번호가 없으니 공란으로 입력했습니다.

 

 

 

2) 주소

주소입력 란입니다. 

시/군/구과 주소는 한글로 세팅되어있어 본인 거주지 주소를 세팅하면 되고

 

상세 주소는 영문으로 작성 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 영문주소를 활용 해주시면 됩니다.(링크)

 

 

 

3) 조세조약

 

유튜브나 티스토리를 해외에서 나오는 수익이 저는 거의 없기때문에 저는 아니오를 선택 했습니다.

 

미국 원천 소득에 대해서는 30%부과 될수 있다고 하네요 어차피 거의 수익이 없어요!

 

 

 

4) 문서 미리보기

 서류를 PDF볼수있어요 다영어라는 점 -_-;

 

 

 

 

5) 증명서

이제 실명을 영문으로 입력 해주시고

 

아래 서명란에 당사자라고 체크 했습니다.

 

 

 

6) 미국에서 수행한 활동 및 서비스 증명서

 

이게 조금 헷갈렸는데요. 

첫번째 질문은  미국에서 수행한 활동및 서비스는 구글 애드센스나 구글애널리틱스 사용하고있어서 

예라고 체크 했어요

 

두번째 질문은

애드센스 수익을 받은적 없으면 첫번째 체크, 있다면 두번째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기존에 받은적 있기 때문에 두번째로 체크를 했어요 

 

 

 

7) 세금신고

우편으로 수신 중지 한다는 동의 약관 내용이고 저는 우편 수신 중지 선택해서 제출 했어요

 

 

 

완료

이제 미국에 대한 세금 신고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다시 알려드리지만 미국에서 발생한 수익 30%는 애드센스에서 가져갈거에요

해외에서 발생한 세금 정보가 저는 없기 때문에 큰영향이 없습니다.

 

그림 이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