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Tech/모바일

설날, 주말 등 아플때 비대면 진료 및 약처방 받는 방법(닥터나우)

jjao86 2022. 2. 1. 23:35
728x90

설날이나 주말에 갑작스럽게 아프거나 타지역이 놀러왔는데

약을 두고 와서 당황스러운적 있으신분들 위해서 비대면 진료 , 약배달 서비스 앱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닥터 나우라는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s://drnow.co.kr/

 

닥터나우 - 원격진료부터 약배송까지

대한민국 누적 이용자수 1위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

drnow.co.kr

 

 

 

 

 

주소지를 선택하고 난뒤 내가 원하는 원격 진료 분야를 선택 합니다.

그리고 비대면 진료실에서 여유라고 써있는 선생님을 선택해서 상담을 신청 합니다.

 

 

 

 

진료 요청서에 주민번호, 증상 , 이미지 첨부, 결제수단을 선택한뒤 진료를 접수합니다.

 

 

 

 

 

진료 신청 후 몇십분 후에 전화로 진료를 확인 하고 약을 처방 해줍니다.

 

 

진료가 완료되면 등록된 카드로 진료비가 결제되고, 처방전을 받을수 있습니다.

 

 

처방전으로 약배달, 택배, 방문 수령이 있는데 

야간시간에는 방문수령이외 지원하지 않습니다.

방문수령를 하려고 하면, 근처에 약국에서 비대면 처방전 받았는데 약 받을수 있는지

확인 해봐야 합니다. 저는 주변에 받아주는곳이 없어서 하루를 기다렸다가 배달 서비스를 신청 했습니다.

 

 

 

배달 서비스를 신청 하게 되면 제휴된 약국에서 약배달 서비스를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제가 완료되면 , 조제비 결제, 동일한 약이 없는 경우 동일 성분 조제 동의받고 배달 받을수 있습니다.

 

지금 이벤트 기간으로 배달비는 무료 라네요!

 

 

정상적으로 결제가 되면 배달이 시작되었다고 상태값이 변경 되네요

 

 

 

몇시간 뒤 약 배달이 왔습니다. ㅎㅎㅎ 

결제하고 배달까진 2시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저는 설 연휴 당일에 약배송을 신청 하였는데 , 다행스럽게 정상적으로 배송 받을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탈모약이나, 다이어트 약 감기약 정도 간단하 약정도 처방을 받는것들은 어려움이 없이 받을수 있는것 같습니다.

 

혹시 급할때 병원이 가지 못하는 경우 사용해보면 좋은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구럼 안뇽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