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국내여행자보험 휴대폰 액정 파손 보상 청구 후기

jjao86 2021. 10. 8. 10:39
728x90
SMALL

여행 갈때 필수품 여행자보험 다들 가입 하시나요?

저는 국내, 해외 갈때 무조건 가입하는데 , 보험료 청구해보신적있나요?

저는 지난 4월에 제주도 갔다가 와이프가 휴대폰을 떨어트려 액정이 깨졌는데

청구방법을 모르다가 최근에 청구했던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6.5% 적금 가입방법

국내여행자보험 가입

 

저는 여행가기전에 마이뱅크를(링크) 통해서 국내여행자 보험을 가입 했는데요
보험료 간편 계산 버튼을 클릭 합니다.



간편계산에서 여행시작일, 종료일 주민번호 앞, 성별을 입력하고
보험료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보장내역을 보고 1인 가입 or 2인 가입을 클릭 합니다.
저는 가족이 있어서 2인 가입을 클릭 했어요

 

 

6.5% 적금 가입방법

 

 

대표가입자 정보 , 동반가입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정확히 입력해야 나중에 청구시 보장을 받을수 있습니다.



사전 설문을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체크를 한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내가 가입할 정보를 확인 하고 결제 완료하면 가입 완료!



가입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가입증명서도 발송됩니다.


저희는 제주도 놀러가서 휴대폰 액정이 깨졌는데 이런게 보장되는지 모르고 지낸지 몇달....

나중에 약관을 보니 휴대물품 파손시 물품당 20만원 한도 자기부담금 1만원이라고 써있네요

혹시 몰라 보험사 전화해보니, 보상처리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우리는 휴대폰 액정을 수리 받고
서류 준비를 하였습니다.

 



휴대폰 파손 서류 청구하기

 

마이뱅크 (링크) 사이트에서 가입 내역 조회후 보험구 청구 이메일로 받기 클릭하면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메일로 받을수 있습니다.


휴대품 청구 시 양식이 따로 있네요 양식 받으면 신청 서류를 받을수 있습니다.

*청구 서류
- 청구인 신분증 사본
- 여행증빙서류 ( 비행기표)
- 사고경위서, 파손 확인서, 목적확인서,개인정보 동의서(양식 받으면 있음)
- 휴대폰 통신사 가입확인서 ( 홈페이지에 가능)
- 피해물품 사진, 수리완료후 사진
- 수리비 견적서 및 영수증

별첨
- 휴대품 보장내역
- 보장인원


저는 청구한 당일에 보험료 입금 받았습니다.
액정 수리비 22만원 들었는데, 20만원 보상 받았습니다.
자기부담비 1만원인데 최대치가 20만원이라 자기부담비 제외없이 전체 보상 받은것 같아요

 

액정 수리 전/ 후 


저는 4월에 가입한 여행자보험이라 그때는 보장내역 휴대품이 있었는데

지금은 보장이 빠져서 휴대품 보장 청구가 안되는점 참고 해주세요

오늘은 여기까지

구럼 안뇽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