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셀프 베란다, 창문 단열(외풍차단)방법(feat 백업스펀지)

jjao86 2021. 10. 24. 15:26
728x90

이제 추운 겨울철이 다가오고 있어요 . 다들 추위에 대비해서 창문에 단열 필름이나 뽁뽁이 붙이는 작업들 많이 하시지 않나요?

저는 단열 필름 이외에 단돈 만원으로 베란다 or 창문에 외풍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해요



겨울만 되면 창문틈새로 바람이 솔솔 들어 오지 않나요?
저는 저 빈곳을 채워서 외풍을 차단하려고 해요




우선 창문 틀 사이 공간을 줄자로 재요 저는 3센치가 조금 안되네요



저는 쿠팡에서 백업스펀치를 검색해서 3센치로 14미터 정도 주문을 했어요 ( 3센치 2m당, 900원 정도임)
백업 스펀지 구매하기

 

영진코킹 실리콘 원형 백업제 30파이(30mm)-길이2m 소분 판매

COUPANG

www.coupang.com



6.5% 정기예금 가입하는방법



요렇게 생긴 백업 스펀지에요





이제 백업 스펀지로 빈 공간을 채울거에요 끝에서부터 그냥 꾹꾹 눌러 주면되요
길이가 길면 넉넉하게 옆을 짤라주세요




밑에 작업이 끝났으면 위쪽도 작업 해줘야되요
똑같이 꾹꾹 눌러주면 됩니다.




위까지 작업 했다면, 이제 빈 공간을 추가로 막아야 됩니다.
기존 스펀지를 반를 짤라서 위아래 막아주세요(양끝 둘다 막아줘야되요)




완성 됐습니다. 이제 다른 창문이나 베란다쪽도 동일하게 작업하시면 됩니다.


스펀지 두께 사이즈는 1cm,3cm,5cm 로 되어 있는데 창문 틈사이에 맞춰서 넉넉하게 주문하면 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구럼 안뇽

 

6.5% 정기예금 가입하는방법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