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애플페이 스타벅스에서 사용못한다

jjao86 2023. 3. 6. 09:24
728x90
SMALL



애플페이란?


애플 근거리무선통신(NFC)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가 국내에 상륙하기도 전에 암초를 만났습니다. 신세계 계열 대형마트와 카페에서는 사용이 어려워졌습니다.

애플페이, 스타벅스에서 사용 불가능한 이유는?

애플페이는 이달 서비스될 예정이지만, 이마트,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 등 신세계 계열 대형 오프라인매장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마트와 스타벅스 관계자는 "현재 NFC 결제가 가능한 단말기는 보유하고 있지만, 애플페이 관련 결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그레이드는 하지 않았고, 내부에서도 검토하지 않고 있다"면서 "현재로선 애플페이가 상용화돼도 (이마트와 스타벅스)매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도 "NFC 결제 단말기가 비치돼 있지 않고, 애플페이 연동은 진행하는 건이 없다"고 확인했습니다.

애플페이 도입에 대한 대형마트와 카페들의 부담


대형마트나 카페에서 애플페이 도입을 망설이는 이유는 결제 수수료가 다른 모바일 결제 수단들보다 높기 때문에, 이에 대한 부담이 크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러한 업체들은 이미 자체적인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애플페이를 도입하는 것이 그들의 이익에 맞지 않는 상황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대형마트와 카페의 불참이 애플페이 서비스 초기 흥행에 미칠 영향


대형마트나 카페의 불참이 초기 흥행에 영향을 미칠지는 모르겠습니다. 애플페이는 이미 국내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결제 수단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마트와 스타벅스 등 대형마트나 카페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은, 애플페이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는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