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포장이사 업체 선정하는 방법(노하우 방출)

jjao86 2021. 8. 30. 10:40
728x90
SMALL


봄 , 가을 철 이사의 계절이 돌아왔어요!
이사를 하게되면 돈이 이만 저만 나가는것이 아니죠?
오늘은 포장이사 업체 선정시 확인 사항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포장이사 업체 선정하는 방법

 

1) 이사 업체는 3군데 이상 견적 받기

포장업체 알아보는 방법은 많겠지만 업체는 3-4군데 이상 견적을 받아보고 장단점을 비교하여 선정하는게 좋습니다.
가격으로보면 1.5배에서 2배까지도 차이 날수 있습니다. 꼭 저렴한 곳으로 하라는건 아니지만 여러군데 비교해보세요

2) 이삿짐 허가 업체여부 확인

이삿짐 경우 개인 사업자로 허가 없이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가격은 저렴하겠지만 이사시 하자발생한 경우 보상을 받을수 없는 확률이 높습니다. 해당업체가 운송주선사업허가 된곳인지 확인 하는것이 좋습니다.
허가된 업체 여부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허가이사종합정보 사이트)에서 > 허가업체 검색을 통해서 등록된 업체인지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3) 적재물 배상책임 보험 가입 여부 확인

이사시 파손된 물품에 대해서 보상받을수 있는 적재물 배상책임보험 가입된 업체인지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계약 이전에 보험증서까지 확인 후 업체 계약을 진행 했습니다.

적재물 배상책임보 보험 증서

 

4) 포장이사 견적서 및 계약서 꼼꼼히 확인

포장이사 견적 시 기본 비용(트럭, 인건비, 사다리차사용여부)+ 옵션비용(에어컨 설치, 피아노 운반, 드레스룸 설치등)으로 가격이 선정됩니다.가전 제품 갯수 및 드레스룸 등 꼼꼼히 체크하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대충 견적낸뒤 이삿날 이건 못봤는데요 ? 하면서 추가 비용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드레스룸 조립 분리 하는 경우 추가 비용 요구하는 업체들이 많더라구요 포장이사 시 견적서 및 계약서를 꼼꼼히 확인 하셔야합니다. 또한 부과세도 별도로 있는지도 꼭 확인하세요
이사업체와 연결된 업체를 이용하면 에어컨 설치비를 저렴하게 할수 있는 곳도 있으니 옵션 비용으로 한번 문의 해보는것도 좋습니다.

5) 이사하는 인력에 대한 확인

이삿짐 20-30평기준으로 3~4(인부) +1명(냉장고정리) 이정도 인원으로 많이 인력이 구성되는데 , 인건비를 줄이려고 너무 이삿짐양에 비해 적은 인력으로 구성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런경우 적은 인원이 많은 짐을 나르다보니 사고가 많을 수 밖에 없겠죠? 적정 인력이 배치되어있는지도 한번 확인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삿짐 인부들은 대부분 외국인이 많습니다. 한국말을 할수있는 사람이 있는지 가구 배치도와 같이 한글를 읽을 수있는 사람이 있는지 여부도 확인 하시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이사하는 집에 가구 배치로를 한글로 표기해놨는데 인부들이 한국어는 할줄 알지만 한글을 읽지 못해서 배치도 대로 정리가 잘안됐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외국 인부들이 힘도 좋고 일도 잘하긴 하지만 1명정도는 한국 사람으로 배정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포장이사 업체 선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사하다보면 크고 작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문제 발생시 사진으로 미리찍어놓거나 동영상으로 증빙을 남겨놓은것도 좋습니다. 그렇다고 정말 사소한 문제까지 피해보상 신청하는건 좀 그렇겠죠?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구럼 안뇽

728x90
LIST